2015-02-23

새마을 금고 출자금 통장 배당금 수령

새마을 금고 출자금 통장 배당금 수령 ~

2011년 부터 새마을금고와 거래 하고 있습니다. 
새마을 금고 예금 하는 이유는 시중금리보다 조금 더받을수있거든요. 
헌데 새마을금고에  예금 하려면 출자금 통장으로 출자 하셔야 거래 가능하답니다. 

새마을금고 출자금 통장에 보통 한 1만원 2만원 정도 그냥 넣어두시고  배당금 받을때도 
그냥 출자금 통장에 넣어 누적 하시던데 .. 
처음에저는 10만원 정도 넣어놨거든요. 
예금자 보호가 되지 않지만 몇년 거래 하면서 안전하다고 판단 
지금은 새마을금고 출자금한도  1000만원 꽉 채웠습니다. 

출자금 에대한 배당은 보통 꽤높습니다.  요즘 시중금리의 두배이상 되는듯 합니다. 
짭짤~! 합니다. 헌데  출자금에대한 것은 예금자 보호가 안된다는 단점 이 있습니다.
그리고 1000만원까지만  출자 할수있구요. 

저는 왼만해서는 망할일 없다고 판단 2011년 부터 2014년 까지 꾸준히 출자금통장에 일괄원가배당 +  되는데로 입금했네요. 
꽉 채워놨습니다.  뭐 1000만원 투자 할곳 찾으시는 분은 새마을 금고 
출자금 투자도 한번 고려해보심이 좋을듯 합니다. 
요즘 같은 저금리 기조일때는 괞찮다고 봅니다. 
보통 4% 이상 받는다고 보심 되네요. 각지역  새마을금고 별로 
이율은 다를수있습니다.  해당 금고의 안전성이 높다고 생각되시면 해봐도 될듯 합니다. 
 일괄원가배당 의 경우  배당받은 금액은  출자통장에 1000만원이 넘어도 계속 누적 될수있네요.  은행원 분이 출자금 통장에 누적할거냐고 물어보시던데.. 저는 배당금 받은 돈으로  주식 CMA 계좌에 넣고  향후 투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아래 새마을금고 회원  출자금 에대한 내용입니다.
출자금은 1000만원까지 세금우대혜택,  출자수와 관계없는 의결권 선거권,
새마을금고에서 행하는 사업을 이용 , 배당금 받을수있음, 손실금 부담의무,
그리고 언제라도 탈퇴할수있다. 는 내용 이네요.

* 출자금은 탈퇴시에 한해 출금 할수있네요.  

계속 새마을금고 일괄 원가배당 받다가
출자금 배당으로 두번 받았는데요. 꽤 쏠쏠하네요.

새마을금고 의출자금  배당금으로는 5%이상의 배당 받을수 있는
배당주에 투자해 볼까 하네요.  노후 자금으로 괞찮을듯 싶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