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3-20

인삼 수삼 보관법

인삼 수삼 보관법 

아래사진 3장은 3개월정도 김치냉장고에 보관됬던 인삼 수삼 인데요. 
인삼 3뿌리씩 지퍼백에 넣어 보관했었는데  작년에 조금 먹다가  그대로 김치냉장고에 있었는데  이번에 한뿌리씩 먹으려 꺼냈더니  아직 괞찮네요. ~  김치냉장고에 계속 보관하면 될듯 하네요. 

작년 10월25일에 3뿌리씩 넣었던 인삼봉투 


아랫부분은 신문지가조금 얼었었네요. 


 안쪽을 보니   상태가 나쁘지 않은듯 합니다.
한뿌리씩 생으로 먹을 예정이네요. 아직 김치 냉장고에 두봉 있군요. ~


----------------------------인삼보관법 ------------------






 구입했을당시의 인삼 상태 ~ 



먼저 신문 하나에  분무기로 물을 뿌려줍니다. 


 한번 먹을 분량의 인삼을 놓고 그 신문지에 싸네요.

젖은 신문지에 싼 인삼 바깥면에 마른 신문으로 
다시 싸네요. 



그런후 신문지로싼 인삼을 지퍼백에 넣어서 
김치냉장고에 넣어 필요할때 꺼내서 
드시면 됩니다. 

작년 10월25일 넣어놓고 한번꺼내 먹었구요 . 
이번에 다시 꺼냈으니 
3월19일 꺼냈으니  대략 3달 정도 후까지 
별문제 없군요. 좀더 오래 보관할수도 있을것 같기도 하고 

암튼 이만 인삼 수삼보관법 이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